리고플로우

이커머스 역물류 통합 관리 솔루션 :: 이제 골치 아픈 반품 업무에서 벗어나 보세요!

SEARCH 검색

검수  프로세스

1

검수

귀사의 반품을 직접 하나하나 검수합니다.

사소한 부분까지 놓치지 않고 확실히 처리합니다.

검수 결과를 사진으로 남겨 바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.

2

분류

검수가 완료된 상품은 분류 기준에 따라

4 단계로 구분되어 분류됩니다.

각 단계의 분류 기준은 아래에 있습니다.

3

코드 부여

분류된 상품은 해당 분류에 맞게 바코드가 부착됩니다. 바코드를 스캔하여 검수 정보를 리고플로우 프로그램에 업로드 합니다.

4

확인 및 승인

고객사는 프로그램을 통해 검수 결과를 바로 확인 할 수 있습니다. 고객사의 결정에 따라 검수가 완료된 반품은 각 프로세스에 맞게 처리됩니다.

상품 분류 단계

A급 : 새 상품

상품의 구매일과 반품요청일이 합당하며, 상품의 훼손 및 착용 흔적이 없는 상품입니다.


A 등급에 해당하는 상품은 바로 재판매가 가능한 상품입니다.

상품은 재포장 후 고객사로 배송되어 즉시 판매 가능한 재고로 보유할 수 있습니다.

B급 : 불량 상품

(서비스 준비중)

상품의 불량으로 인해 고객이 반품 요청을 한 경우입니다.


고객사께서는 거래처(생산 또는 도매업체)와 협의하여 불량으로 인한 교환/반품 가능 여부를 확인해주세요. 교환/반품이 가능하다면 B 등급의 상품은 따로 분류되어 고객사의 거래처로 배송됩니다.


반품 시 매입장끼를 프로그램에 업로드하여 거래처에 묶여 있는 금액이 얼마인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.


※ 서비스 준비 기간동안, B급 상품은 고객사로 배송됩니다.



C급 : 착용 또는 세탁 상품

검수 과정에서 착용, 향수, 세탁, 얼룩 등의 흔적이 발견된 상품입니다.


해당 상품은 '할인 판매', '반품 거부'. 두 가지 방식으로 처리 될 수 있습니다.

'할인 판매' 시 최적의 가격으로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고객사를 대신하여 상품을 판매해 드립니다.

'반품 거부' 시 고객사께서는 구매 고객에게 반품 거부에 대한 의사를 밝혀 주세요. 반품 거부에 대한 합의가 완료되면 해당 상품은 구매 고객에게 재반송 됩니다.




D급 : 폐기 상품

해당 상품은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하여 재판매가 불가능한 상품입니다.


해당 상품은 '폐기', '반품 거부'. 두 가지 방식으로 처리 될 수 있습니다. 

'폐기' 시 자선단체 기부 또는 재활용센터로 상품이 전달됩니다. 

'반품 거부' 시 귀사께서는 구매 고객에게 반품 거부에 대한 의사를 밝혀 주세요. 반품 거부에 대한 합의가 완료되면 해당 상품은 구매 고객에게 재반송 됩니다. 

홈으로 가기